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만화와 웹툰

카카오페이지 웹툰 '나혼자만 레벨업' 시즌2 연재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사진=카카오페이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카카오페이지는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 2 연재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는 내달 1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시즌2의 1편과 2편이 한꺼번에 공개된 후, 이후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1편씩 연재된다. 올 10월 이후에는 픽코마를 통해 일본에도 시즌 2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현실과 다른 차원을 잇는 연결 통로인 ‘게이트’ 속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헌터 성진우가 어느 날 죽을 고비를 넘기고 살아난 후, 게임 퀘스트 창이 눈앞에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이 웹툰은 단일 지식재산(IP)로만 국내에서 누적 조회수 4.3억 건 이상, 누적 열람자 수 500만명을 기록하고(웹소설+웹툰 합산), 국내외 누적 매출액은 300억원(웹소설+웹툰 합산 플랫폼 거래액)에 달하는 작품이다.

원작인 웹소설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시즌1 웹툰은 2018년부터 올 3월까지 연재된 바 있다.

현재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은 전세계적으로 작품성과 화제성을 인정받으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국내를 비롯해 일본, 중국, 영미권 등에 함께 연재 중인 한편, 일본 카카오재팬 만화 플랫폼인 픽코마에서는 일일 최대 100만명이 열람하는 인기 웹툰이다.

작년 픽코마 ‘2019 올해의 웹툰’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도 ‘2020 픽코마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단행본 1~4권에 대한 누적 판매부수는 20만부 이상 기록 중이다.

브라질과 독일에서도 단행본 1권 출시 첫 주에 아마존 만화책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인 노블코믹스 컴퍼니 황현수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검증받은 대표적인 K-스토리 IP"라며 "단일 IP로 누적매출 300억에 달하는데 이는 업계에서 독보적인 수치일뿐더러 게임,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2차 산업에 관한 오퍼도 활발히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