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애플의 첫 5G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12 출시 지연 공식화…“9월 출시 어렵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플, 2Q 실적과 함께 아이폰 신작 출시 지연 계획 밝혀

코로나19 여파…“9월 말에서 몇주 늦어질 것”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애플이 하반기 신작인 ‘아이폰12’(가칭)의 출시가 예년에 비해 늦어진다는 점을 공식화했다.

이데일리

(사진= 로이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루카 마에스트리 애플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아이폰12 시리즈의 9월 출시가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고 CNBC가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에스트리 CFO “우리는 지난해 9월 말 새 아이폰을 출시했었다”며 “그러나 올해는 출시가 몇 주 정도 늦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올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아이폰12의 출시가 지연될 것이라는 관측은 지속적으로 제기됐으나, 애플측이 공식적으로 출시 지연을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애플은 매년 9월 둘째주에 아이폰 신작을 공개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개최하고 9월 중하순경 1차 출시국에 아이폰 신제품을 내놨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이전 스케줄대로 시제품 생산 및 출시가 이뤄지기 힘들 것으로 전망됐다. 코로나19 사태 초기에는 아이폰의 주요 생산기지인 중국의 공장 가동이 장기간 중단됐고,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는 공급차질에 커뮤니케이션 지연 등이 겹쳤기 때문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애플이 신제품 공개 행사는 이전과 비슷한 시기에 하더라고 제품 출시는 1~2개월 가량 늦어질 수밖에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스페셜 이벤트 자체가 예년에 비해 1~2주 가량 미뤄져 9월 말경에 열릴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이데일리

아이폰12의 목업 (mockup·실물모형) 이미지. (사진= 소디 딕슨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일본 IT 전문 블로그 23일 ‘맥오타카라’는 중국 애플 공급업체 소식통을 인용해 아이폰12 시리즈 중 LTE 모델이 10월 중 먼저 출시되고 5G 모델은 11월 중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애플은 올해 5.4인치, 6.1인치, 6.7인치 세 가지 크기의 4개 아이폰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12(5.4 인치) △아이폰12 맥스(6.1인치) △아이폰12 프로(6.1인치) △아이폰12 프로 맥스(6.7인치) 등이다.

아이폰12이 애플 최초의 5G 폰으로 기대를 모르고 있는 가운데, 하위 모델인 아이폰12와 아이폰12 맥스는 4G 모델로도 출시될 것이란 관측도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