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수돗물 유충 사태

의정부시 “유충민원 7건 수돗물 공급계통 무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의정부시 정수장. 사진제공=의정부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의정부시 28일부터 30일 현재까지 접수된 9건의 유충 민원 중 7건은 수돗물 공급계통과 무관한 것으로 조사됐으며 2건은 검사 의뢰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환경부 보고에 의하면 인천시 정수장의 유충 발생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유사 민원사례가 증가했지만, 인천 외 지역 유충 민원사례는 발견장소(화장실 욕실바가), 생물 종류(깔따구 유충이 아닌 나방파리 유충, 파리 유충, 민달팽이, 실지렁이, 지네 등), 정-배수지 현장조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 모두 수돗물 공급계통이 아닌 외부 요인으로 확인됐다고 한다.

또한 전국 일반정수장을 전수조사한 결과 배수지와 수용가에선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다. 여과지에서 유충이 발견된 정수장은 있었으나, 배수지나 수용가에서 유충이 발견되지 않았기에 여과지에서 걸러져 가정에 공급되는 수돗물에는 흘러가지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의정부시는 저수조를 사용하는 공동주택에 날벌레 등의 번식-유입 방지를 위한 시설물 밀폐 및 소독 실시를 당부하고 하반기 저수조 청소를 앞당겨 실시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민형식 맑은물사업소장은 “시민께서 의정부 수돗물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날까지 위생관리와 시설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