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김부겸 “권영세 안동시장 더불어민주당 입당 확약…큰 결심”

중앙일보 한영혜
원문보기

김부겸 “권영세 안동시장 더불어민주당 입당 확약…큰 결심”

속보
'1세대 연극 스타' 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권영세 안동시장. 뉴스1

권영세 안동시장. 뉴스1


김부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9일 “권영세 안동시장이 민주당에 입당한다”고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전당대회 선거운동차 안동 지역을 순회 중에 안동시청에서 권 시장을 면담한 자리에서 김 전 의원이 다시 한 번 입당을 제안했고 권 시장의 확답을 받았다고 밝혔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지난 4월 총선 과정에서 민주당 입당에 대한 교감이 있었으며 선거 과정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는 대로 민주당에 입당하겠다는 뜻을 공개적으로 밝혀왔다. 권 시장은 입당 시기는 전당대회 이전으로 상정하고 허대만 민주당 경북도당 위원장과 협의해나가기로 했다.

권 시장은 지난 2018년 6·13 지방선거 때 당시 한국당 공천에서 탈락하자 무소속으로 출마해 3선에 성공했다.

권 시장은 “국비 등 예산 확보와 관련해 무소속 단체장으로 한계를 느낀다”며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집권 여당에 들어가겠다는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김 전 의원은 “큰 결심을 해준 권 시장께 감사드린다”며 “권 시장의 입당이 영남 보수 일색의 독점 구도의 벽을 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권 시장이 민주당에 입당하면 정세용 구미 시장에 이어 경북에서는 두 번째 민주당 소속 시장이 된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