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박원순 서울시장 사망

주호영 “경찰 수사상황, 상부 거쳐 박원순에 전달된 흔적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 임현동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13일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이 성추행 혐의로 피소된 사실을 알게 된 정황과 관련해 철저하게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수사상황이 상부로 보고되고 상부를 거쳐 그것이 피고소인(박원순 시장)에게 바로바로 전달된 흔적이 있다”며 “장례절차가 끝나면 그런 문제점을 지적하고 살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상부 보고’에 대해선 주 원내대표는 연합뉴스를 통해 경찰 수뇌부 또는 청와대를 의미한다며 “고소내용과 피의사실이 박 시장 측에 즉각 즉각 전달됐다는 게 고소인 측 기자회견 내용에도 담겨 있다”고 말했다.

앞서 고소인 측은 이날 한국여성의전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소 당일 피고소인에게 모종의 경로로 수사 상황이 전달됐다”며 “서울시장의 지위에 있는 사람에게는 본격적인 수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증거 인멸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점을 우리는 목도했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사실이라면 공무상 비밀누설일 뿐 아니라 범죄를 덮기 위한 증거인멸교사 등 형사적 문제가 있을 수 있다”며 “진실을 있는 대로 밝히고 책임져야 할 사람은 엄벌해야 할 부분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또 “서울시장 비서실 문제에 관해 우리에게도 제보가 들어와 있다”며 “피해자가 제기하는 상황을 봐 가면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은폐한다든지 왜곡하려고 하면 훨씬 더 큰 사건이 될 것이라는 점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