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오늘의 피겨 소식

'피겨 간판' 유영, ISU 신인상 아쉽게 놓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영, 한국 선수 중 유일하게 최종 후보 올라
한국일보

유영이 2019~20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신인 선수에게 주는 ISU 스케이팅 어워즈 신인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엔 실패했다. ISU는 1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신인상 수상자로 러시아의 알레나 코스톨나야를 선정했다. ISU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여자 피겨 간판 유영(16ㆍ수리고)이 2019~20 시즌 최고의 활약을 한 신인선수에게 주는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스케이팅 어워즈 신인상 후보에 올랐지만, 아쉽게 수상의 영예는 안지 못했다.

ISU는 12일(한국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스케이팅 어워즈 신인상 수상자로 러시아의 알레나 코스톨나야(17)를 선정했다. 당초 지난 3월 피겨세계선수권대회 마지막 날 진행할 예정이던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여파로 4개월이 흐른 후에야 온라인으로 열렸다. 2019~20시즌 그랑프리, 그랑프리파이널, 유럽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4대륙 선수권대회 성적과 전문가ㆍ온라인 투표를 통해 심사가 이뤄졌다.

유영은 지난 2월 ISU 메이저급 대회인 4대륙 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거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며 코스톨나야, 알렉산드라 트루소바(16ㆍ러시아)와 함께 신인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 최종 후보에 오른 건 유영이 한국 선수 중 유일했다. 그러나 2019~20시즌 그랑프리 파이널과 유럽선수권대회를 석권한 코스톨나야를 넘는 데엔 실패했다.

최우수선수상은 남자 싱글 하뉴 유즈루(일본)가, 최우수 프로그램상은 페어 가브리엘 파파다키스-기욤 시즈롱 조(프랑스)가 받았다. 베스트 의상상은 아이스댄스 매디슨 촉-에반 베이츠 조(미국), 최우수 지도자상은 에테리 투트베리제(러시아), 최우수 안무가 상은 셰린 본(캐나다)이 차지했고, 공로상은 커트 브라우닝(캐나다)에게 돌아갔다.

오지혜 기자 5g@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