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동학개미들의 주식 열풍

16일 상장 앞둔 에이프로, 공모주 청약 경쟁률 1582.52대 1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에이프로가 기관 수요예측에 이어 일반공모 청약에서도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에이프로는 오는 16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에이프로는 8~9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 청약을 진행한 결과 최종 청약 경쟁률 1582.52대 1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올해 공모주 청약 경쟁률 최고치로, 청약 증거금은 약 4조6759억 원으로 집계됐다.

에이프로는 앞서 진행된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공모가를 희망밴드 최상단인 2만1600원에 확정한 바 있다.

에이프로는 2차전지의 핵심인 활성화 공정 설비 전 분야에 대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 전방시장인 2차전지 수요 확대에 따라 직접적 수혜 기대감이 커진 상황이다. 향후 차세대 전력반도체 소자 개발 등 신사업을 추가할 예정이다.

임종현 에이프로 대표이사는 “IPO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에이프로의 경쟁력과 지속 성장 잠재력을 알리고자 노력했는데, 많은 투자자분께서 이를 믿어주시고 성원을 보내주신 것 같아 기쁘다”며 “향후 에이프로가 투자자에 대한 초심을 잃지 않고 사명감을 갖고 성장성과 수익성을 잡으며 지속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투데이/이인아 기자(ljh@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