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박윤영 위원장(더불어민주당·화성5)이 8일 농정해양위원실에서 제10대 경기도의회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면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하고 그간 의정활동 노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윤영 위원장은 제10대 전반기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경기도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기도 농업 분야 지원 확대와 함께 농업인 뿐만 아니라 1370만 경기도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경기 농정을 구현하기 위해 적극 앞장서왔다.
특히 친환경 학교급식 관련 각종 의혹에 관한 진상 규명과 학교급식 행정의 미래지향적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조사특별위원회 운영을 상임위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면서, 현재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직영 운영을 통한 학교급식체계의 공공성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또,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집행부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치를 통해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을 비롯한 도내 주요 가축전염병 발생 관련 지원 방안 마련과 더불어 코로나19 발병에 따른 화훼농가 지원 사업 등을 경기도 추경 예산에 신속하게 반영했다.
박 위원장은 공로패를 수상하며 “제10대 전반기 농정해양위원회는 대화와 존중을 바탕으로 마음을 하나로 모아 농업 정책을 국가 생존논리로 접근하는 등 농업이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러한 노력과 성과에는 그동안 집행부와의 소통과 협치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수상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기도 농업 정책 지원 확대를 집행부에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