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블랙핑크 신곡, 무서운 기세로 2억뷰 돌파…세계 신기록 또 깼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또 한 번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사상 최단 기간에 2억 뷰를 돌파했다.

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6시 46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넘어섰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앞서 지난 달 26일 오후 6시 공개된 지 약 32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 이어 7일 만에 다시 2억 뷰를 넘어서며 역대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억대 뷰 앞자리 숫자를 바꿨다.

기존 2억뷰 달성 최단 시간을 기록한 스타는 테일러 스위프트였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푹 왓 유 메이드 미 두(Look What You Made Me Do)’가 7.6일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 그 뒤를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가 이었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11.7일 만에 2억뷰를 달성, K팝 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두 기록은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이 깨뜨리며 블랙핑크는 전 세계 왕좌에 올랐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는 첫날 8630만 뷰로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을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올렸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이번 신곡을 비롯해 전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2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으며, 지금까지 총 19편의 억대 뷰 콘텐츠를 보유하게 됐다.

기존 대표곡들까지 큰 관심을 끌고 있어 블랙핑크의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29일 오전 블랙핑크 대표 히트 곡 ‘뚜두뚜두’가 K팝 그룹 최초로 12억 뷰를 돌파한데 이어 ‘킬디스러브’, ‘붐바야’ 역시 9억 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sh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