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우리들의 문화재 이야기

[하동소식] 섬진강문화재첩축제 내달 23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지난해 알프스 하동 섬진강문화재첩축제
[하동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동=연합뉴스) 경남 하동군은 제6회 알프스 하동 섬진강문화재첩축제를 7월 23∼26일 하동송림과 섬진강 일원에서 연다고 25일 밝혔다.

'힐링 알프스 하동 찾아라 황금재첩'을 슬로건으로 황금재첩을 찾아라, 전통 재첩잡이 체험, 재첩모형 알까기, 도전 재첩 무게를 맞춰라, 젓가락으로 재첩 빨리 옮기기 등 35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섬진강에서 워터슬라이드, 바나나보트, 제트보트 타기가 매일 열리고 육상에서는 전국 모래조각 경진대회, 재첩요리 경연대회, 숲속 영화관 상영, 모래 미끄럼틀 타기, 야간카페 등이 운영된다.

특별 이벤트로 하동송림공원 입구에 조성된 알프스 하동 하모니파크 개장식도 열린다.

하동녹차 카카오톡 채널 챗봇 시스템 첫 도입

연합뉴스

하동녹차 카카오톡 채널 챗봇시스템 도입
[하동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동=연합뉴스) 하동군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실시간 안내가 가능한 인공지능(AI) 기반의 '하동녹차 챗봇'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챗봇이란 온라인상 대화를 뜻하는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인공지능이나 구축된 시나리오를 활용해 안내하는 시스템이다.

하동녹차 카카오톡 챗봇시스템은 하동 차 종류 추천 및 온라인 구입 안내, 야생차박물관 예약시스템, 다원팔경 등 카카오맵 연계 녹차 관광지 안내 등 하동녹차에 대한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쉽고 빠르게 간소화된 요약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이 챗봇 서비스는 누구나 카카오톡 친구 검색에서 '하동녹차' 등으로 찾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