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아프리카TV와 손잡은 ROAD FC의 ARC 002, 무관중으로 7월 18일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ARC 001 메인이벤트에서 허재혁을 물리친 배동현(가운데)을 정문홍 회장(왼쪽)과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가 축하해 주고 있다. 이주상기자 rainbow@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이주상기자] 지난 6월 23일 성공적으로 첫 대회가 개최된 ARC의 두 번째 대회 일정이 확정됐다.

ROAD FC (로드FC)와 아프리카TV는 다음 달 18일 잠실 롯데월드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ARC 002 대회를 개최한다.

ARC 대회는 ROAD FC와 아프리카TV가 합작, 숏 콘텐츠를 선호하는 젊은 세대들의 니즈를 반영한 대회다. 기존 ROAD FC 다른 룰인 ‘333 시스템’을 도입, 더 공격적이고 빠르게 경기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열렸음에도 불구, 아프리카TV의 온라인 중계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ARC 002 대회는 이달 25일 개최될 예정이었다가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실내 운동 자제 권고로 인해 연기될 수밖에 없었다. ROAD FC와 아프리카TV는 코로나19에 대한 대비책을 첫 대회보다 강화, 무관중으로 두 번째 대회를 열게 됐다.

ROAD FC 김대환 대표는 “일정이 연기된 ARC 두 번째 대회 일정을 확정 지었다. 오래 기다려준 팬분들과 선수들에게 감사하다. 이번 대회도 무관중으로 열리며, 첫 대회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