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속초소식]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제한적 추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속초=연합뉴스) 강원 속초시는 지난 3월 31일 기준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으로 한정했던 속초시 재난기본소득지원금 지급 대상을 제한적으로 추가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연합뉴스

강원 속초시청
[속초시청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추가 대상은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속초시로 전입 신고한 후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 속초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시민 가운데 타지역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사람이다.

속초시의 이 같은 조치는 지자체별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 기준일이 서로 달라 전·출입한 지자체 양쪽에서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시민들이 발생함에 따른 것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이며 신청장소는 안전총괄과 재난긴급생활지원TF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시민들의 억울함과 소외감을 해소해 주고자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속초해수욕장 서머비치페스티벌 취소

(속초=연합뉴스) 강원 속초시는 다음 달 31일부터 8월 6일까지 속초해수욕장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서머페스티벌과 수제맥주축제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다소 잠잠했던 코로나19가 수도권 등을 중심으로 다시 확산 조짐을 보이는 데 따른 것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축제 개최에 대해 정상개최와 축소개최, 취소 등 3가지 방안을 두고 고심했으나 코로나19 2차 대유행 우려에 따른 속초시의회와 시민들의 취소 의견을 수렴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속초시는 다음 달 말 예정이었던 장사항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도 취소하기로 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