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 공모전 안내 포스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화성)=지현우 기자] 화성시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저출산 극복 사진·웹툰·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24일까지 저출산 극복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성별, 연령,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결혼, 출산, 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모든 주제로 사진, 웹툰, UCC로 분야별 1점씩 개인이나 팀으로 응모 가능하다.
타 공모전에 수상경력이 있거나 직접 제작하지 않은 작품은 제외된다. 접수는 화성시청 정책기획과 인구정책팀 이메일로 작품, 공모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보내면 된다. 총 상금은 740만원이다. 분야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총 15명씩 선정한다. 결과 발표는 오는 8월 이후 시청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장경의 정책기획과장은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이 1명 이하로 떨어지고 있는 만큼 출산과 육아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저출산 정책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deck917@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