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무병장수 꿈꾸는 백세시대 건강 관리법

오영주가 추천하는 밀크어트 건강음료 Best3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여름 날씨가 시작되며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에는 체중 감량의 필요성을 그 어느 때보다 많이 느끼는 시기다. 하지만 체중을 얼마나 감량하는지 보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체중을 감량할 것인가’이다.

이와 관련해 국내 전문가들은 무조건 굶는 등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고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적정량의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 등 생활 속의 개선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특히 건강한 체중관리를 위해 평상시 ‘우유’ 섭취를 권장하는데, 체력 증진은 물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우유에는 단백질, 칼슘, 마그네슘, 칼륨, 필수아미노산, 인 등 114가지의 영양소가 들어있으며, 이중 유청단백질, 칼슘, 공액리놀레산은 항비만인자로 불린다. 이 영양소들을 통해 포만감, 지방 생성 억제, 근육량 생성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밀크어트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오영주 씨 또한 “운동을 하면서 식단을 꼼꼼히 챙기는데, 운동 효과를 높일 때 우유의 도움을 받는 편이다. 운동 전에 우유를 마시면 배고픔을 완화시키고, 운동 직후에 마실 경우 단백질을 보충하고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을 받아 특별히 챙겨 마시는 편”이라고 전하며, “가끔 야식을 먹을 때에도, 다음 날 붓기를 가라앉히기 위해 우유를 꼭 마시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에는 그녀만의 다이어트 팁으로 포만감을 높여주는 건강음료가 공개되어 큰 화제다. 손쉽게 만들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우유를 넣어 빈속을 든든하게 채워주고 맛도 좋다며 밀크어트 건강식으로 강력 추천했다.

다음은 그녀가 추천하는 ‘우유’가 듬뿍 들어간 밀크어트 건강음료 Best3다.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다이어터들과 더불어 바쁜 현대인의 건강까지 든든하게 채워줄 것이다.

■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

<재료>

우유 200ml, 냉동 블루베리 1/2컵, 바나나 1개

<만드는 방법>

우유, 냉동 블루베리, 바나나 등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이다. 이때 과일은 생과일보다 얼린 과일로 만드는 것이 좋으며, 기호에 따라 꿀이나 시럽으로 당도를 조절하면 된다.

■ 아보카도 스무디

<재료>

우유 200ml, 아보카도 1/2개, 바나나 1개

<만드는 방법>

아보카도를 반으로 갈라 씨와 껍질을 제거하고, 우유, 아보카도, 바나나 등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이다.

■ 고구마라떼

<재료>

우유 300ml, 삶은 고구마 1개

<만드는 방법>

삶은 고구마는 껍질을 벗긴 뒤 우유와 함께 믹서에 넣고 갈아준다. 만약 고구마라떼를 마실 때 목 넘김을 부드럽게 하고 싶다면 고구마를 잘게 잘라 믹서에 넣으면 된다. 고구마를 대신해 블루베리, 바나나, 딸기 등 과일로 대체 가능하며, 기호에 따라 꿀이나 시럽으로 당도를 조절한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