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이재용 수사심의위' 소집 요청서 오늘 대검찰청에 송부

YTN
원문보기

'이재용 수사심의위' 소집 요청서 오늘 대검찰청에 송부

서울흐림 / 7.0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건의 기소 여부를 판단하는 검찰수사심의위원회 소집 절차가 이르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서울중앙지검은 어제 부의심의위원회가 의결한 수사심의위 소집 요청서 공문을 오늘 대검찰청에 발송한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소집 요청 의결 내용을 보고받은 뒤 수사심의위 소집 절차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이후 학계와 법조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150여 명의 위원 가운데 15명을 선발해 일정을 조율한 뒤 수사심의위를 개최하게 됩니다.

수사심의위는 검찰과 이 부회장 측 의견서와 진술 등을 토대로 기소할지와 수사를 계속할지 등에 대한 판단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앞서 일반시민들로 구성된 서울중앙지검 부의심의위는 사안의 중대성과 국민적 관심을 고려해 소명의 시간을 부여한다는 취지로 이 부회장 수사심의위를 소집하기로 의결했습니다.


이 부회장은 지난 2일 자신에 대한 기소 여부 등을 검찰 독단으로 판단하지 말고 외부 의견을 수렴해 결정할 수 있도록 수사심의위원회를 소집해달라고 신청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