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울산시, 재난지원금 미신청자 안내 위해 조회 기능 필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 "고령자·장애인 등 1인 가구 대상 찾아가는 서비스 추진"…97.5% 지급

연합뉴스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영상회의
(울산=연합뉴스) 7일 송철호 울산시장(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영상 회의가 열리고 있다. 울산시는 이날 긴급재난지원금 미신청 대상 가구에 대한 조회 기능을 추가해달라고 정부에 건의했다.2020.6.7 [울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고령자 가구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하기 위해 긴급재난지원금 미신청 가구를 조회하는 기능을 마련해달라고 정부에 건의했다고 8일 밝혔다.

송철호 시장은 전날 열린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영상 회의에서 "시와 구·군에서 철저히 준비해 순조롭게 지급하고 있고, 울산시 지급률은 97.5%로 전국에서 가장 높다"며 "아직 긴급재난지원금을 찾아가지 않은 가구를 대상으로 신청 안내를 위해 미신청 가구를 조회할 수 있도록 시스템 기능을 개선해달라"고 했다.

울산시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지역 경기가 활기를 띠고 있어 조기 지급이 필요하다고 판단한다.

그러나 아직 찾아가지 않은 가구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라고 안내하고 싶어도 현재 시스템으로는 미신청 가구 조회 기능이 없어 안 된다.

시스템 기능을 개선해 조회할 수 있으면, 읍·면·동에서 개별 신청하라고 안내할 수 있다.

또 고령자와 장애인, 거동 불편 1인 가구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지원해 조기에 지급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에게 안내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조기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해 지역 경기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송철호 울산시장,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2020년 5월 21일 울산시 중구 우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송철호 울산시장(왼쪽)이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를 수령한 뒤 이를 기부하는 울산 큰 두레 희망 기부 릴레이에 동참하고 있다. [울산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