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쉼터를 범죄자 소굴 취급”… 윤미향, 검찰-언론 비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페북에 추도사… “이런날 생각못해”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은 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도사’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평화의 우리집’ 쉼터 A 소장을 애도했다. 1161자 분량의 글에서 윤 의원은 A 소장을 향해 “죽음이 우리를 갈라 놓을 때까지 나랑 끝까지 가자 해놓고는 홀로 떠나버리시면 어떻게 하느냐”며 “이런 날들이 우리에게 닥칠 것이라고 생각 못 했다”고 했다. 이날 오전까지 입장을 내지 않던 윤 의원은 이날 오후 평화의 우리집 쉼터에 머무르는 사이 해당 글을 게시했다.

윤 의원은 그러면서 “검찰에서 쉼터로 들이닥쳐 압수수색을 하고 죄인도 아닌데 죄인의식을 갖게 했다”며 검찰을 향해 날을 세웠다. 언론을 향해서도 “마치 쉼터가 범죄자 소굴인 것처럼 보도를 해댔다”고 했다. 이어 “(나는) 앞으로 갈 수밖에 없구나, 그렇게 생각하며 버텼다”며 “내 영혼이 파괴되는 것 붙잡고 씨름하느라 소장님 영혼을 살피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외롭더라도 우리 복동할매(김복동 할머니)랑 조금만 손잡고 계세요”라며 “복동할매랑 만들고 싶어 했던 세상, 그 세상에서 우리 다시 만나자”라고도 했다.

한편 윤 의원은 전날 밤 12시 무렵 과거 A 소장과 자신이 연을 맺게 된 과정을 소개한 페이스북 게시글을 다시 공유했다가 이날 오전 삭제했다. 지난해 1월 올린 해당 글에서 윤 의원은 A 소장을 “언니”라고 부르며 친근감을 표시했다.

강성휘 기자 yolo@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