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복귀 앞둔 손흥민, 레알 마드리드행 루머로 뜨겁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페인 매체가 레알 마드리드 이적 가능성 언급

스퍼스웹은 "가능성 없다" 일축

일본 매체는 "아시아 마케팅에서 이득" 긍정 전망

뉴시스

[런던=AP/뉴시스]손흥민(토트넘)이 2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노리치시티와의 경기 후반 결승 골을 넣고 기뻐하고 있다. 손흥민은 팀이 1-1로 맞선 후반 34분 헤딩으로 결승 골을 넣어 팀의 2-1 승리를 이끌며 7경기 침묵에서 벗어났고 토트넘은 5경기 만에 승리를 맛봤다. 2020.01.2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안경남 기자 = 부상으로 그라운드를 떠났던 손흥민(28·토트넘)이 4개월 만에 복귀를 앞둔 가운데 세계 최고 명문 레알 마드리드(스페인)행 루머가 제기되는 등 한국 축구 최고 스타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단됐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재개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도 첫 소속팀 단체 훈련을 통해 컨디션을 점검했다.

손흥민은 지난 6일(한국시간) 토트넘 홈구장 토트넘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자체 11대 11 연습경기에서 골대를 강타하는 등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코로나19로 시즌이 멈춘 기간 부상 회복과 기초군사 훈련까지 마친 손흥민의 발걸음이 가볍다. 최근 유럽 이적시장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트랜스퍼마르크 평가에서도 6400만 유로(약 873억원)으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선수 50명 중 41위에 랭크됐다

'슈퍼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6000만 유로)보다 비싼 몸값을 자랑한다.

뉴시스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축구스타 손흥민(28·토트넘)이 8일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해병대 9여단 92대대에서 열린 기초군사훈련 수료식에서 거수 경례를 하고 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금메달리스트로 병역 특례혜택을 받은 손흥민은 이날 약 3주간의 훈련을 마치고 퇴소했다. (사진=해병대 제공) 2020.05.08. woo1223@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동안 잠잠했던 이적설도 제기됐다. 최근 스페인 매체 돈발론은 "레알 마드리드가 손흥민 영입에 관심을 보인다"고 보도해 눈길을 끌었다.

구체적인 이적료도 언급됐다. 이 매체는 레알 마드리드가 손흥민 영입에 1억5000만 유로(약 2055억원)를 책정했다고 덧붙였다.

레알 마드리드행 루머는 토트넘 팬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됐다. 토트넘 소식을 주로 다루는 스퍼스웹은 "레알 마드리드가 손흥민을 원하지만, 그럴 가능성은 없다"며 선을 그었다.

토트넘에서 해리 케인 다음으로 중요한 선수인 손흥민은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이 선뜻 내주지 않을 거란 주장이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손흥민이 토트넘 구단 채널을 통해 군 생활에 대한 에피소드를 전하고 있다. (캡처=토트넘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웃 나라 일본에서도 손흥민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설은 화제였다. 일본 게키사카는 "아시아 마케팅 측면에서 레알 마드리드 손흥민 영입은 이득"이라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한편 EPL은 18일 아스톤빌라와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경기로 잔여 일정을 시작한다. 손흥민의 토트넘은 20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재개 첫 경기를 치른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