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시누이가 집 팔았는데… 돈은 윤미향 부부 계좌에

댓글 1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통합당 “비정상적 자금 흐름”

후원금 유용 의혹 등을 받고있는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전 정의기억연대 이사장)이 시누이(남편 여동생)와 시어머니의 주택 실소유주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윤 의원의 시누이와 시어머니가 자신들이 살던 주택을 판 다음 그 돈의 일부를 윤씨와 남편의 계좌로 입금했는데 이러한 자금 흐름이 일반적이지 않다는 지적이다.

앞서 윤 의원 본인과 가족이 주택 5채를 현금으로 매입한 사실이 밝혀짐에 따라 자금 출처에 대한 의혹이 일었다. 윤 의원은 지난달 29일 기자회견에서 남편 명의 빌라에 대해 “시누이 김씨 명의의 농가주택에 사시던 시부모님은 시아버지가 돌아가신 뒤 집을 1억1000만원에 팔고, 시어머니가 혼자 살기에 편한 함양 시내 빌라를 남편 명의로 8500만원에 매입했다. 잔액(3000만원)은 이후 제 계좌에 입금했다”고 해명했다.

미래통합당은 애초에 시누이와 시어머니의 집을 윤 의원이 실소유한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4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통합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곽상도 위원장은 윤 의원이 낸 기자회견문을 바탕으로 관련 주택 거래 내역과 자금 출처 등을 추적·분석한 뒤 이런 의혹을 제기했다.

세계일보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 뉴스1


보도에 따르면 시누이 김모씨는 경남 함양 단독주택을 2013년 9월 5000만원에 사서 4년 뒤인 2017년 6월 1억1500만원에 팔았다. 이 돈은 윤 의원 남편에게 전달돼, 그해 남편이 이 돈으로 함양의 다른 빌라를 8500만원에 샀다. 잔액 3000만원은 남편이 가지고 있다 2018년 4월 윤 의원에게 넘겼다.

곽 위원장은 “시누이 김씨는 이 주택을 팔기 1년 전인 2016년 서울 신도림의 A아파트(당시 전세시세 약 4억5000만원)로 이사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등기부등본 등 관련 자료를 종합하면 시누이 김씨 명의 주택의 실소유주가 애초에 윤 의원이 아니었는지 의심이 든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지난 5월 말 기자회견에서 후원금을 주택 현금 매매에 쓴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자 “그런 일은 단연코 없다”면서 1993년 이후 주택 거래 내역과 자금 출처를 설명했다.

그 과정에서 남편 명의 빌라에 대해 “(남편이 아니라) 시어머니가 혼자 살기 위한 빌라였다”고 주장했다. 당시 윤 의원은 “시누이 명의 함양 주택에 사시던 시부모님은, 시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주택을 2017년 1억1000만 원에 팔았다”며 “이후 시어머니가 혼자 살기 편한 함양 시내 빌라를 남편 명의로 8500만 원에 매입했고, 잔액은 남편이 보유하다가 2018년 4월 19일 제 계좌로 입금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부동산 전문가인 통합당 김현아 비대위원은 “함양 주택 실소유자가 애초 윤 의원 부부가 아니고서는 납득하기 힘든 비정상적인 자금 흐름”이라며 “빌라를 매각하고 남은 3000만원이 윤 의원 계좌로 들어간 것도 의혹을 뒷받침한다”고 지적했다.

나진희 기자 naji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