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고양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3주간 지급률 94.75%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지난달 11∼31일 시내 36만 9천788가구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2천574억 8천80만원)을 신청, 현금을 포함해 전체 지원금의 94.75%를 지급했다고 1일 밝혔다.

연합뉴스

고양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못한 가구는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 충전 신청은 세대주의 각 카드사 홈페이지와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운영기한은 카드사별로 다르므로 확인해야 한다.

신용·체크카드 충전이 어렵거나 세대주가 신청할 수 없는 경우 거주지 동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할 수 있다.

세대주와 다른 가구로 편성돼 있는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도 신청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신청서와 위임장, 대리인 외 세대주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위임장은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거나 동행정복지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폭력·학대 등의 피해자가 보호시설에 거주하는 경우, 시설장이 대리 신청 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시설장이 대리해 신청할 수 있는 시설과 구체적인 신청 방법은 추후 방침이 결정될 예정이다.

이재준 시장은 "정부 정책에 발맞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못 하는 일이 없도록 사각지대를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