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프듀 조작 혐의' 안준영 PD 징역 2년, 김용범 CP 1년 8개월 선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프로듀스' 시리즈를 조작한 혐의로 구속된 안준영 PD와 김용범 CP가 실형을 선고 받았다.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 21부(김미리 부장판사)는 사기 등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준영 PD와 김용범 CP등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을 열었다.

이날 재판부는 안준영 PD와 김용범 CP에게 각각 징역 2년과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했다. 안준영 PD에 대해서는 3700여 만원의 추징금도 선고했다. 부정청탁 혐의를 받은 연예기획사 5인은 500만원, 700만 원의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안 PD 등은 '프로듀스 101' 시즌1~4 생방송 경연에서 시청자들의 유료 문자투표 결과를 조작해 특정 후보자에게 혜택을 준 혐의를 받고 있다. 안 PD의 경우 지난해부터 연예기획사 관계자들에게서 여러 차례에 걸쳐 수천만 원 상당의 유흥업소 접대를 받은 혐의(배임수재)도 받고 있다.

안 PD 등은 앞선 공판에서 순위 조작 등의 혐의를 인정하면서도 개인적 욕심으로 한 일이 아니며 부정한 청탁을 받은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검찰은 지난 12일 결심 공판에서 "방송을 사유물로 생각하고 시청자를 들러리로 생각했다"며 징역 3년과 추징금 3천 600여 만 원을 구형했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연합뉴스, 엑스포츠뉴스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