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법의 심판대 오른 MB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IMBA, 6월 2일까지 2020년 후기 신입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는 2020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6월2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IMBA 모집 대상자는 시간과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정기 출석을 통한 학위 취득이 힘든 직장인 또는 사업가다. 평일 낮 업무 방해가 없도록 수업은 평일 저녁 비대면 화상교육 및 토요일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다.

해당 과정은 2년 4학기제로 운영된다. 성균관대 IMBA 과정은 2003년 교육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설립 허가를 받은 온라인 MBA 프로그램으로, 경영대학 전임교수들이 설계한 과목이다. 45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정규 경영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경영대학원에 따르면 IMBA 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전문적인 경영 및 실무 능력을 단기간에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다양한 배경을 가진 동기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며 폭 넓은 지식 사례 공유를 통해 보다 확장된 교육이 가능한 동시에 폭넓은 인적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다.

온라인 교육을 보충하기 위해 학생 상호 간의 공동학습, 세미나, 특강, 기타 행사 등을 실시하고, 지역별-전공별-온라인 학생회 구성 등 네트워크도 활성화하고 있으며, 삼성 HR전문기업 ㈜멀티캠퍼스의 콘텐츠 개발 기술과 운영 노하우로 진행된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학제도도 다양한 편이다. 매 학기 전체 IMBA 등록금 예산 총액의 30% 수준으로 산정해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성적우수 장학금, 공로 장학금, 외국인 및 교포장학금 등으로 지급하고 있다.

한편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 과정은 현재 코로나19 영향으로 모든 오프라인 과정을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세계 7개 지역의 학생들도 동시접속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업을 듣고 있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