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 오늘 국회의장 후보로 박병석 의원 추대

연합뉴스 김동호
원문보기

민주, 오늘 국회의장 후보로 박병석 의원 추대

속보
트럼프 "2월 1일 유럽 8개국에 예고한 관세 부과 않겠다"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는 박병석 의원21대 국회 첫 국회의장 후보로 사실상 추대된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이 5월 20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78회 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는 박병석 의원
21대 국회 첫 국회의장 후보로 사실상 추대된 더불어민주당 박병석 의원이 5월 20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78회 국회(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동료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5일 21대 국회 최다선(6선)인 박병석(대전 서구갑) 의원을 국회의장 후보로 추대한다.

민주당은 이날 국회에서 당선인 총회를 열어 의장 후보로 단독 등록한 박 의원을 찬반 투표 없이 추대할 예정이다.

국회의장은 원내 1당인 민주당 몫으로, 박 의원은 사실상 21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으로 확정된 상태다.

민주당 몫 국회부의장으로는 4선의 김상희(경기 부천병) 의원이 역시 경선 없이 추대된다. 김 의원은 최초의 여성 부의장이 될 전망이다.

국회는 6월 초 본회의를 열어 각 당이 추대한 국회의장단 후보에 대한 표결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회법에 따라 의장단은 내달 5일까지 선출돼야 한다.

d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