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인천 110가구 긴급재난지원금 중복 수령…인천시 "환수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22일 서울 종로구 통인시장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안내문이 붙어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인천지역 저소득층 110가구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중복해서 받은 것으로 파악돼 인천시가 환수 조치에 나선다.


인천시는 재난지원금을 중복 수령한 가구에 대해 환수 조치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들이 가구당 40만∼100만원씩 중복해 받은 재난지원금 총액은 9800만원이다.


인천시는 정부의 통합전산망 구축 작업이 끝나지 않은 지난 4일부터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 먼저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다.


이는 형편이 어려운 가구에 재난지원금을 신속히 지급해 달라는 민원이 잇따랐기 때문이다.


의료·주거·교육급여를 받거나 차상위로 분류된 저소득층 5만가구 중 5613가구가 지역 화폐인 이음 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우선 신청했다. 이 중 110가구가 이후 신용카드 회사를 통해 재난지원금을 또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시는 이들 가구가 재난지원금 수령 이후 신용카드사의 안내 문자를 받자 재난지원금을 다시 신청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주민센터에서 저소득층 재난지원금을 신청받을 때 추후 중복 수령하면 안 된다는 안내를 하고 서명도 받았다"며 "이달 18일 정부의 통합전산망이 개통한 이후에는 중복 지급 사례가 없다"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