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천태만상 가짜뉴스

'헬기사격' 현장 찾은 민주당 "가짜뉴스 파렴치한 처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탄흔 남은 전일빌딩서 최고위 개최

이해찬 "파렴치한 자들이 활개…21대 국회 특별법 만들어 처벌"

김태년 "통합당, 사과로 끝나선 안돼"

CBS노컷뉴스 김광일 기자

노컷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8일 오후 광주 동구 금남로 전일빌딩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당선인들은 18일, 40주년을 맞은 5·18 광주 민주화운동 현장에 방문했다.

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등 지도부는 이날 오후 광주 동구 금남로에 있는 전일빌딩245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전일빌딩은 5·18 당시 신군부가 동원한 헬기가 시민들을 향해 기총소사(機銃掃射) 한 탄흔이 245발 남아있는 상징적 장소다.

이곳에서 이 대표는 "총탄 자국이 아직도 선연한데 군사반란군의 수뇌는 그 사실조차 부인하는 후안무치한 행위를 하고 있다"며 "민주화운동으로 얻어낸 표현의 자유 뒤에 숨어 5·18과 유공자에 대한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파렴치한 자들이 활개를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절대 좌시하지 않겠다"면서 "21대 국회에서 헌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파렴치한 자들을 처벌할 특별법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언젠가 개헌을 한다면 3·1운동, 4·19 혁명과 함께 헌법 전문에 5·18 민주화운동을 넣어 올바르게 계승해야 할 역사로 남겨야 한다"고 했다.

노컷뉴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8일 오후 광주 동구 금남로 전일빌딩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그동안 당 일각에서 제기된 5·18 관련 모욕에 관한 사과문을 내놓은 데 대해 "사과만으로 끝나선 안 되고 같은 일 재발하지 않도록 제도를 정비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도 온라인에서는 5·18이 북한 간첩에 의한 폭동이라는 역사왜곡 날조가 난무하고 있다"면서 "더 이상 왜곡과 날조가 우리 사회를 좀먹게 놔둬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