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콘솔 이어 PC에도 봇 추가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에 경쟁전이 추가된다 (사진제공: 펍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PC 버전에도 드디어 봇 시스템이 도입됐다. 펍지가 지난 13일, 테스트 서버에서 7.2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이다.

펍지는 초보 유저들이 배틀그라운드 재미 요소를 경험하고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일반 매치에 한해 봇 시스템을 도입했다. 본래 모바일과 콘솔 버전에서만 지원했던 시스템이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됐다. 봇은 제한적인 행동만 할 수 있으며, 유저의 실력에 따라 봇의 비율이 조정된다.;

이밖에도 기존 생존 타이틀 시스템을 대체하는 신규 모드인 경쟁전이 추가됐다. 경쟁전은 1인칭 및 3인칭 스쿼드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경쟁전에서 플레이한 결과는 별도 집계된다. 경쟁전은 에란겔, 미라마, 사녹 3개 맵 중 랜덤 진행되는 매치에서 최대 64명이 플레이하게 된다. 경쟁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모든 팀원이 최소 20레벨 이상의 생존 마스터리 레벨을 달성해야 하며, SMS 인증을 완료해야 한다.;

유저들은 경쟁전 매치 킬·어시스트·개인 순위를 바탕으로 RP가 증가 또는 감소하고, 이에 따라 티어를 부여받는다. 티어는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마스터 등 6개로 구성되며, 각각 5개의 단계로 나뉜다. 티어가 10단계 이상 차이 날 경우 한 팀으로 구성될 수 없다.

이 밖에도 이번 7.2 업데이트로 각종 무기 및 방어구 밸런스 업데이트, 비켄디 맵 내 아이템 스폰률 조정 등이 진행됐다.

7.2 업데이트는 오는 20일, PC 라이브 서버에, 26일 콘솔 라이브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메카

▲ '배틀그라운드' 경쟁전 스크린샷 (사진제공: 펍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