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보수 유튜버’ 전여옥 “윤미향은 ‘여자 조국’… 월급 낱낱이 밝혀야”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부금 세부내역 공개 가혹하다’는 정의연 향해

“깔끔하게 회계장부 밝히면 끝인데… 뭐가 가혹”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이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출신 윤미향 더불어시민당 당선인을 향해 ‘여자 조국’이라고 비꼬았다.

세계일보

전여옥 전 국회의원. 블로그 캡처


전 전 의원은 12일 자신의 블로그에 “오늘 ‘가족 숨소리까지 탈탈 털린 조국’ 운운하며 ‘여자 조국 윤미향’에 등극했다”면서 “그런데 이분 남편 ‘남매간첩사건’에 연루된 김삼석씨는 공갈 혐의로 징역 1년을 받은 ‘구악 기자’”라고 글을 남겼다.

전 전 의원은 “남편이 ‘대학정보 공개’ 요구하며 삥까지 뜯었는데 정작 정의연 이사님인 아내 윤미향씨는 자기 월급도 공개 못한다고 한다”면서 “해야지. 싸그리. 활동비, 판공비 그리고 이 단체의 존재 이유인 종군위안부 할머니들께 드렸다는 돈”이라고 의혹 해소를 위해 기부금 사용내역을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다만 ‘공갈 혐의로 징역 1년을 받은 구악 기자’, ‘대학정보 공개 요구하며 삥까지 뜯었다’ 등 전 전 의원이 윤 의원 남편에 관해 쓴 표현 일부는 사실과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김삼석 수원시민신문 대표는 공갈 혐의로 1심에선 징역 1년 유죄가 선고된 게 맞으나 항소심에서 무죄로 바뀌고 결국 이 무죄 판결이 확정됐다는 것이다.

전 전 의원은 정의연의 기부금 사용내역 공개와 더불어 의원직 사퇴도 요구했다. 그는 윤 의원을 향해 “종군위안부 할머니들 때문에 뱃지 순번 받았으니 사퇴해야 마땅하다”며 “저들의 꾸기(조 전 장관)도, 경심이(정경심 동양대 교수)도, 미향이(윤 당선인)도 진짜 좋아하는 것은? 바로바로 돈, 머니머니해도 머니”라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앞서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6개월간 가족과 지인들의 숨소리까지 탈탈 털린 조국 전 법무장관이 생각나는 아침”이라며 “겁나지 않는다. 친일이 청산되지 못한 나라에서 개인의 삶을 뒤로하고 정의 여성 평화 인권의 가시밭길”로 들어선 사람이 겪어야 할 숙명으로 알고 당당히 맞서겠다“고 글을 남겼다.

세계일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왼쪽)과 더불어시민당 윤미향 당선인. 연합뉴스


윤 당선인 관련 의혹은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가 지난 7일 기자회견을 열어 “수요집회 기부금이 할머니들에게 쓰인 적이 없다”고 주장하면서 불거졌다. 이 할머니는 윤 당선인의 이름을 거론하며 “윤 당선인은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국회의원 하면 안 된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아울러 윤 당선인은 지난 2015년 한일 위안부 관련 합의 내용을 외교부로부터 전달받아 사전에 인지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전날(11일)에는 조해진 미래통합당 당선인의 의혹 제기로 윤 당선인의 딸 미국 유학비 논란에도 휩싸였다.

전 전 의원은 정의연 측이 기자회견에서 “기부금은 투명하게 관리되고 있다”면서도 “세상 어느 NGO가 활동 및 세부내역을 낱낱이 공개하느냐. 기업들에는 요구하지 않으면서 너무 가혹하다”고 세부내역 공개를 거부한 것도 강하게 비난했다.

전 전 의원은 “시민단체답게 깔끔하게 회계장부 밝히면 끝인데 좌파스럽게 찌질한 떨거지 쇼를 했다”며 “‘시민단체한테 회계를 다 밝히라는 것은 가혹한 일’이란다. 아니 무슨 기업도 아니고 동네 식당도 아닌데, 더구나 기부금에 정부 보조금까지 챙긴 단체가 왜 회계장부를 못 밝히나. 그게 왜 가혹한 일이냐”고 지적했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