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위안부 소멸 노리는 것”… 김두관, 윤미향 엄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친일 반인권 반평화 세력이 최후의 공세를 하는 것” 비판도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12일 “친일 반인권 세력이 최후 공세를 하고 있다”며 위안부 할머니 후원금 유용 의혹을 받는 더불어시민당 윤미향 당선인 편에 섰다. 김 의원은 윤 당선인이 소속됐던 정의기억연대(정의연)를 비판하는 세력이 “‘기부금의 진실’이 아니라 ‘위안부의 소멸’을 노리고 있는 것”이라고도 지적했다.

세계일보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 연합뉴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정의기억연대와 윤미향을 응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이 글에서 윤 당선인을 향한 딸 유학비 출처 논란 및 기부금 유용 의혹 등을 거론하며 “다수가 숨죽여 침묵할 때 일본 제국주의의 성노예 범죄를 세계에 알리는데 평생을 바친 한 사람의 인생과 역사적 성과를 누더기로 만들고 있다”며 “그것도 피해자 할머니와 정의연의 오랜 연대와 인간관계를 이간질하는 가장 악랄한 방법으로”라고 비판했다.

할머니들과 정의연의 입장이 늘 같지는 않았다고 전한 김 의원은 “(의혹을 제기하는) 이들은 진실에는 별 관심이 없는 것 같다. 2015년 박근혜 정권이 맺은 굴욕적인 한일 위안부 합의를 문재인 정부가 파기하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가 아닌가 하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며 “‘기부금의 진실’이 아니라 ‘위안부의 소멸’을 노리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친일 반인권 반평화 세력이 최후의 공세를 하고 있다”며 보수 언론이 기부금 문제를 제기하자 이영훈 이승만학당 교장이 “위안부는 일본업자·피해자 부모 합작품”이라 주장했다고 전하며 의구심을 드러냈다.

세계일보

더불어시민당 윤미향 당선인. 연합뉴스


김 의원은 “정의기억연대와 윤미향 당선인께 따뜻한 연대를 보낸다”며 “30년 동안 온갖 수모와 피눈물 속에서도 일본의 사죄와 배상을 받아내고, 여성의 인권이 보장되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일을 단 한 순간도 포기하지 않았듯이, 이번 난관도 잘 극복하고 본인의 다짐처럼 ‘죽은 자들의 몫까지 함께 해내는 운동’을 꿋꿋하게 해낼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했다.

그는 “위안부의 역사적 진실을 찾는 기나긴 여정에 인생을 바친 윤미향 당선인마저 공금횡렴범으로 조작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나진희 기자 naji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