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대세는 국내여행

서울 성동구, 걷기 좋은 5월 '나 혼자 걷기' 캠페인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베이비뉴스

‘나 혼자 걷기 캠페인’을 운영하는 서울 성동구. ⓒ성동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실내운동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도 실천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나 혼자 걷기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나 혼자 걷기 캠페인’은 주민 대상으로 걷기 어플리케이션인 '워크온(walkon)’을 활용해 11일부터 5월 29일까지 누적 걸음수로 순위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캠페인이다. 코로나19로 바깥활동이 제한되면서 신체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어 일상 속 신체활동을 늘려 운동부족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구 관계자는 "걷기운동은 부상 위험이 낮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걷기 전 충분히 몸을 풀어주는 준비운동을 해주시길 바란다"며 "자신에게 적합한 보폭과 속도로 바른 자세로 걸어야 걷기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안전한 운동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요즘,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나 혼자 걷기’ 운동으로 생활의 활력을 찾았으면 한다"며 "성동구는 걷기 좋은 길이 많이 있으므로 가벼운 걷기운동으로 건강을 챙기는 5월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