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연예계 방송 조작 의혹

[POP이슈]"시청자는 들러리"..'프듀' 조작 혐의 안준영-김용범에 징역 3년 구형(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김용범CP, 안준영PD/사진=본사DB


[헤럴드POP=천윤혜기자]'프로듀스' 시리즈 조작 혐의를 받고 있는 안준영 PD와 김용범 CP가 징역 3년을 구형받았다.

1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김미리 부장판사)의 심리로 사기의 공동정범 혐의 및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의 공동정범 혐의, 배임수재 혐의, 부정청탁금지법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된 안준영 PD와 김용범 CP 등에 대한 결심공판이 진행됐다.

이날 검사는 두 사람에게 징역 3년을 구형했다. 또한 부정청탁 혐의를 받는 연예기획사 관계자들에게는 징역 1년을 구형했다. 검찰 측은 "피고인들은 개인 이익을 추구한 것이 아니라지만, 국민 프로듀서라면서 지극히 개인적 생각으로 데뷔 멤버를 조작하는 발상을 했다"며 "방송을 사유물로 생각하고, 시청자는 들러리로 생각하는 데 불과하다"고 말했다.

또한 "프로듀스 시리즈가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은 것은 시청자가 공정성에 대리만족을 느꼈기 때문"이라며 "상당 부분 조작으로 밝혀지면서 허탈감과 배신감이 컸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해 Mnet '프로듀스X101'을 연출한 안준영 PD, 김용범 CP는 생방송 투표를 조작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이후 조사 결과 '프로듀스X101'뿐만 아니라 이들이 연출했던 '프로듀스'의 전 시리즈에서 조작이 있었음이 밝혀졌고 이들 역시 이를 시인했다. 이에 서울중앙지검은 지난해 12월 안PD와 김CP를 업무방해 및 사기 등의 혐의로 고소했고 이후 두 사람은 재판에 넘겨졌다.

이들은 조작 사실은 시인하면서도 연예기획사 관계자들에게 청탁을 받은 것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기회가 관계자들과 함께 유흥업소에서 술을 마신 것에 대해서도 "그런 자리라는 것을 알았다면 가지 않았을 것이다. 안일했다"고 말했다.

오늘(12일) 결심 공판을 위해 법정에 출석한 안준영은 최후 진술에서 "저 자신이 너무 한심하고 원망스럽다"며 "정의롭지 못한 과정으로 얻은 결과는 그 결과가 아무리 좋더라도 결국 무너진다는 진리를 가슴에 새기며 살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용범 역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돼 사회와 이웃에 갚으며 살겠다"고 밝혔다. 이들에 대한 판결이 어떻게 내려질 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이들에 대한 선고 공판은 오는 29일 열린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