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미향 "탈탈 털린 조국 생각나, 숙명으로 알고 맞서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 당선인 "겁나지 않아…보수세력이 만든 모략극에 불과"

자녀 미국 유학·'리무진 기사' 의혹에 대해서도 반박

CBS노컷뉴스 김기용 기자

노컷뉴스

더불어시민당 윤미향 당선인(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시민당 윤미향(정의기억연대 전 대표) 당선인이 자신과 정의연에 제기되는 의혹들에 대해 "6개월간 가족과 지인들의 숨소리까지 탈탈 털린 조국 전 법무장관이 생각나는 아침"이라며 반박에 나섰다.

윤 당선인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겁나지 않는다. 친일이 청산되지 못한 나라에서 개인의 삶을 뒤로 하고 정의 여성 평화 인권의 가시밭길로 들어선 사람이 겪어야 할 숙명으로 알고 당당히 맞서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의연과 저에 대한 공격은 30년간 계속된 세계적인 인귄운동의 역사적 성과를 깔아뭉개고, 21대 국회에서 더욱 힘차게 전개될 위안부 진상규명과 사죄와 배상 요구에, 평화인권운동에 찬물을 끼얹으려는 보수언론과 미래통합당이 만든 모략극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의혹에 대해 전면 부인했다.

정의연과 윤 당선인의 회계부정 의혹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가 기자회견에서 정의연의 기부금이 피해자에게 쓰이지 않았다고 밝히면서 시작됐다. 이는 2015년 한·일 위안부 합의를 둘러싼 진실공방과, 윤 당선인의 자녀 유학 자금 논란으로까지 번진 상황이다.

노컷뉴스

(사진=더불어시민당 윤미향 당선인 페이스북 캡처)


윤 당선인은 미국에서 유학하는 딸의 일거수일투족을 취재하고 있는 일부 언론의 행태를 문제 삼으며 반박했다.

그의 해명을 종합하면, 딸은 차가 없어 버스로 통학했고 UCLA 대학원 기숙사에서 지냈다. 대학원에 진학하기 전 시카고의 한 음악대학원에서 1년간 전액 장학금으로 공부했다.

'본인이 단체 대표 시절 차량 리무진에 기사를 뒀다'는 의혹에 대해선 "리무진이 있을 리 없고 전국 각지에 연대활동과 교육활동을 다녀도 제 승용차를 직접 운전해서 다녔다"고 해명했다.

윤 당선인은 "30년 동안 온갖 수모와 난관과 피눈물 속에서도 일본의 사과와 배상을 받아내고, 여성의 인권이 보장되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드는 일을 단 한 순간도 포기하지 않았다"면서 "친일 세력의 부당한 공격의 강도가 더 세질 수록 저 윤미향의 평화 인권을 향한 결의도 태산같이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