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포항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4일 현금 지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포항CBS 김대기 기자

노컷뉴스

(사진=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 포항시는 긴급지원이 필요한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가구 등 3만 3230가구를 대상으로 4일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154억 원을 현금으로 지급한다.

대상자의 경우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별도 신청이나 방문 없이 지급받게 된다.

4일 오후 6시 이후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지급용 계좌를 통해서 현금수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현금지급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가족 모두가 생계급여 수급자이거나 기초연금을 받는 노인만으로 구성된 가구, 장애인연금을 받는 장애인만으로 구성된 가구 등이다.

포항시는 현금수급 지급 대상에 해당하지만 지급계좌가 해지됐거나 계좌번호의 기재 오류, 예금주명 불일치 등의 경우는 오류 검증과정을 거쳐 오는 8일까지 지급할 방침이다.

현금수급 대상이 아닌 시민들은 신용·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신용·체크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11일부터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18일부터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창구에서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 형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으려면 오는 18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와 지역 금고은행, 또는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세대주 여부와 가구원 수는 4일부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홈페이지(긴급재난지원금.kr)에서 조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