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정 총리 "긴급재난지원금 빠르고 편하게 받도록 절차 간소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1일 "국민들이 긴급재난지원금을 빠르고 편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임시 국무회의에서 "유례없는 대규모 사업인 긴급재난지원금이 신속하고 원활하게 집행돼 국민의 생계에 보탬이 되고 침체한 내수도 살리기를 바란다"면며이같이 밝혔다.

정부는 이번 임시 국무회의에서 지난달 30일 국회에서 의결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총 12조2000억원 규모의 제2차 추가경정예산(추경) 배정계획안 등을 처리한다.

정 총리는 "다음 주 월요일부터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가구를 먼저 지원하고 이어 전국민께 지원금을 드릴 것"이라며 "지자체는 지원금 지급에 필요한 대응 추경을 신속히 편성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는 지자체, 유관 기관과 협력해 지원금 신청과 지급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해달라"며 "가능하면 지원금을 비대면으로 신청하도록 신청방법과 신청기간 등도 상세히 홍보해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추경과 함께 '긴급재난기부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특별법'도 제정, 원하시는 국민이 지원금을 기부하실 수 있게 했다"며 "기부금은 고용안정 사업과 실업급여 지급 등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극복에 사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용노동부와 관계부처는 기부금 접수절차 마련과 세액공제 혜택 홍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해달라"고 덧붙였다.

아주경제

중대본 회의 참석하는 정세균 총리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정세균 국무총리가 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0.5.1 kimsdoo@yna.co.kr/2020-05-01 08:58:55/ <저작권자 ⓒ 1980-2020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애신 기자 seodw@ajunews.com

임애신 seodw@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