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현대차, 직무중심 채용전환형 인턴십 모집공고…자율주행·수소·로봇·빅데이터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자동차는 오는5월5일까지 미래사업분야 글로벌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 채용은 ▲연구 인턴과 ▲채용전환형 인턴 등 2가지로 진행된다.

두 전형 모두 인턴십 종료 후 평가에 따라 채용전환이 이뤄질 수 있다. 또 연구 인턴은 향후 입사지원 시 최종면접기회를 부여받을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총 26개다. 연구인턴은 자율주행 시스템 기술 개발, 연료전지시스템 설계 및 제어, 데이터 분석, 신사업·전략 기획 등 19개 분야다. 채용전환형 인턴은 로봇 알고리즘 개발, 로봇 내비게이션 기술 개발, 상용 마케팅, 데이터 플랫폼, 개발 등 7개 직무로 이뤄졌다.

연구 인턴은 국내외 대학 박사 과정 졸업생을 제외한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등 다양하게 지원 가능하다. 채용전환형 인턴은 졸업자나 올해 졸업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다.

서류 합격 이후 온라인 화상 면접, 직무중심 실습 프로그램 등 전형이 이어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턴십과 채용 기회가 감소하는 상황에서도 국내외 대학생 및 유학생들에게 자동차 산업의 변화, 현대차의 전략 방향성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미래 사업분야 우수 인재 발굴,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로 삼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