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5 (토)

[스브스타] "통합당 의원님들 Cheer up?"…가세연, 트와이스 나연 사진 무단 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가 4·15 총선 사전 투표에 조작 의혹을 제기하는 영상에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의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해 논란입니다.

지난 21일 가세연은 '충격단독 사전투표 조작의혹 미래통합당 의원님들! 용기를 내세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는데요, 영상에는 민경욱·김진태 의원과 함께 트와이스 나연의 사진이 담긴 대표 이미지가 설정돼 있었습니다.

특히 나연의 사진 옆에는 "미래통합당 의원님들~ CHEER UP!", "용기를 내세요"라는 문구가 붙어 있어 마치 나연이 영상과 연관이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해 논란이 일었습니다.

해당 영상은 23일 오후 5시 기준 약 35만 뷰의 조회 수를 기록했고,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권에 들면서 더 많은 유튜브 이용자에게 노출됐습니다.

트와이스의 팬들을 비롯한 누리꾼들은 해당 영상에 "영상과 관련 없는 썸네일 바꿔라", "투표 의혹을 제기하기 전에 무단 도용부터 하지 말아야지" 등의 댓글로 이미지 교체를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가세연 측은 이틀이 지난 지금까지 아무런 피드백 없이 대표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어 비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사진=가로세로연구소 유튜브 캡처)

(SBS 스브스타)
지나윤 에디터

▶ [구독 이벤트] SBS뉴스 구독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 코로나19 속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