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아이엠스쿨, 학교 선생님을 위한 `온라인 개학 응원` 이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교육 플랫폼기업 NHN에듀가 운영하는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은 온라인 개학으로 고생하는 학교 현장을 응원하기 위한 `선생님 힘내세요!` 덧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9일부터 전국의 초·중·고등학교가 온라인 개학을 순차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학생들은 등교하지 않지만, 온라인 수업을 위한 학습 콘텐츠 준비, 학부모 대응, 등교 후 학교생활을 위한 안전 지침 마련 등 학사 일정의 원활한 전개를 위해 애쓰고 있는 각 교육 현장의 선생님을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아이엠스쿨에 개설된 학부모 실시간 정보 커뮤니티 `아이엠스쿨 톡톡톡!`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소속 학교와 선생님에게 응원 메시지를 덧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가장 많은 덧글에 언급된 학교 10곳을 선정해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박범진 NHN에듀 교육사업실 이사는 “전례없는 온라인 개학으로 학교와 학부모, 학생 모두 혼란을 겪고 있지만, 아이엠스쿨이 준비한 이번 이벤트로 학교 교육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는 학교와 선생님들께 조금이나마 위로와 응원의 힘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엠스쿨은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현장의 비대면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전년동기대비 일간 활성 이용자(DAU)가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체 온라인 일일 학습, 원격수업, 출결 및 과제 관리 서비스 등을 500만 회원에게 원활하게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