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영록 전남지사, 총선 당선인에 방사광가속기 유치 협조 당부

연합뉴스 여운창
원문보기

김영록 전남지사, 총선 당선인에 방사광가속기 유치 협조 당부

속보
뉴욕증시, 주말 앞두고 상승 출발…S&P500 0.3%↑
"방사광 가속기 호남권 유치" 촉구 전남 국회의원 당선인(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16일 오전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전남 지역 당선인 10명이 4세대 원형 방사광가속기 호남권 유치를 촉구하고 있다. 2020.4.16 iny@yna.co.kr

"방사광 가속기 호남권 유치" 촉구 전남 국회의원 당선인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16일 오전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전남 지역 당선인 10명이 4세대 원형 방사광가속기 호남권 유치를 촉구하고 있다. 2020.4.16 iny@yna.co.kr



(무안=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김영록 전남지사는 16일 21대 총선 당선인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지역 현안인 방사광가속기 유치에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이날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문재인 정부의 안정적 국정운영에 대한 절대적 지지와 기대가 반영된 결과"라며 총선 결과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어 " 국민의 뜻을 겸허히 수용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무너져 가는 민생경제를 되살리는 데 온 힘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다음 달 사업 대상지가 결정되는 4세대 방사광가속기 사업은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으로 호남권 전체의 판을 바꿀 수 있는 지역 최대 현안"이라며 "당선인들이 방사광가속기 호남 유치와 지역 현안 해결에 마음을 모아 달라"고 요청했다.

김 지사는 또 "총선에서 분출된 국민의 힘, 지역민의 힘이 도정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충실히 도정을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