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영록 전남지사, 총선 당선인에 방사광가속기 유치 협조 당부

연합뉴스 여운창
원문보기

김영록 전남지사, 총선 당선인에 방사광가속기 유치 협조 당부

서울맑음 / -3.9 °
"방사광 가속기 호남권 유치" 촉구 전남 국회의원 당선인(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16일 오전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전남 지역 당선인 10명이 4세대 원형 방사광가속기 호남권 유치를 촉구하고 있다. 2020.4.16 iny@yna.co.kr

"방사광 가속기 호남권 유치" 촉구 전남 국회의원 당선인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16일 오전 광주 북구 국립5·18민주묘지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전남 지역 당선인 10명이 4세대 원형 방사광가속기 호남권 유치를 촉구하고 있다. 2020.4.16 iny@yna.co.kr



(무안=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김영록 전남지사는 16일 21대 총선 당선인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지역 현안인 방사광가속기 유치에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이날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문재인 정부의 안정적 국정운영에 대한 절대적 지지와 기대가 반영된 결과"라며 총선 결과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어 " 국민의 뜻을 겸허히 수용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무너져 가는 민생경제를 되살리는 데 온 힘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특히 "다음 달 사업 대상지가 결정되는 4세대 방사광가속기 사업은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으로 호남권 전체의 판을 바꿀 수 있는 지역 최대 현안"이라며 "당선인들이 방사광가속기 호남 유치와 지역 현안 해결에 마음을 모아 달라"고 요청했다.

김 지사는 또 "총선에서 분출된 국민의 힘, 지역민의 힘이 도정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충실히 도정을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