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무소속 민병두 "후보 사퇴… 민주당 장경태 후보 지지"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원문보기

무소속 민병두 "후보 사퇴… 민주당 장경태 후보 지지"

속보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 결렬...첫차부터 파업 돌입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후보 사퇴 선언한 동대문구을 민병두 무소속 후보. /사진=뉴스1.

후보 사퇴 선언한 동대문구을 민병두 무소속 후보. /사진=뉴스1.


[the300]서울 동대문을에 출마했던 민병두 무소속 의원이 후보를 사퇴하고 장경태 민주당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민 의원은 민주당 공천에서 컷오프되자 민주당을 탈당해 무소속 후보로 등록했었다.

민 의원은 10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는 3주간 선거운동을 통해 부당한 공천을 충분히 호소했고 저의 명예도 주민들 속에서 회복했다고 생각한다"며 "애초에 주민추천후보로 출마선언을 하면서 2등은 의미가 없고 만약 그렇게 될 것 같으면 민주당 후보 지지를 선언하겠다고 한 바가 있는데 이제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물러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회는 불공정했지만 과정은 아름다웠고 결과는 우리 모두의 승리"라며 "동대문 주민 여러분. 제가 동대문과 국가를 위해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진정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민 의원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혁신디자이너로서 제 삶을 멈추지 않겠다"며 "진정한 상상력과 용기를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장경태 후보는 "역사적 결단을 내린 민 의원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민병두가 장경태, 장경태가 민병두"라고 말했다.

서진욱 기자 sj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