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CJ 맥컬럼 "현재 NBA 최고 선수는 르브론 제임스"

스포티비뉴스 맹봉주 기자
원문보기

CJ 맥컬럼 "현재 NBA 최고 선수는 르브론 제임스"

속보
공수처, 민중기 특검 '편파 수사' 의혹 압수수색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CJ 맥컬럼(29, 190cm)이 꼽은 리그 최고의 선수는 르브론 제임스(36, 205cm)였다.

미국 매체 '블리처리포트'는 7일(한국시간) 맥컬럼과 영상통화 인터뷰를 공개했다. 여기서 맥컬럼은 "현역 선수 중 NBA 탑3를 뽑아 달라"는 질문을 받았다.

맥컬럼은 "생각할 시간을 달라"면서 고민했다. 이어 "케빈 듀란트(32, 206cm)는 다쳤다. 그러니까 듀란트는 빼겠다. 지금 당장 경기에 뛸 수 없으니까"라고 말했다.

고심 끝에 맥컬럼이 내놓은 답은 르브론, 카와이 레너드(29, 201cm), 야니스 아데토쿤보(26, 211cm)였다. 특히 그 중에서 르브론을 리그 최고의 선수라고 평가했다.

NBA 데뷔 17년 차를 맞은 르브론은 이번 시즌 평균 25.7득점 7.9리바운드 10.6어시스트를 기록 중이다. 어시스트는 리그 1위다. 소속 팀 LA 레이커스는 49승 14패로 서부 콘퍼런스 1위를 달리고 있다.

맥컬럼은 "NBA 탑3 선수는 르브론, 카와이, 야니스다"라며 "현 시점으로 리그 최고 선수는 르브론이다. 그는 팀을 더 강하게 만든다. LA 레이커스를 봐라. 르브론이 들어가고 나서 전혀 다른 팀이 됐다"고 르브론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