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공공 배달앱 개발 추진...'배달의민족' 세무조사"

YTN
원문보기

이재명 "공공 배달앱 개발 추진...'배달의민족' 세무조사"

속보
'강선우 1억 의혹' 김경 해외 체류…경찰, 입국시 통보 조치
배달앱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의 수수료 체계 변경을 둘러싼 논란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공공 배달앱 개발 추진과 함께 '배달의민족'에 대한 세무조사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오늘 경기도 산하기관과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가 참석한 '불공정 거래 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지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부당하게 과도한 중개료 인상을 추진하는 것은 기업 윤리에도 부합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영세 자영업자들이 탈출할 수 있는 비상구를 만들어 주는 차원에서 공공 배달앱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공공앱의 경우 민간 거대 플랫폼과 동등한 경쟁이 쉽지 않더라도 독점적 지위의 남용을 어느 정도 억제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배달앱 업체가 지방소득세를 적정하게 납부하는지, 배달앱 이용료 책정과 납세소득 결정에 문제가 없는지 등에 대해 시군 지자체와 함께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24시간 코로나19 실시간 LIVE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기사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