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소득하위70% 긴급재난지원금…'복지로' 사이트 마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인 가구 기준 가구당 100만원 긴급재난지원금

아시아경제

30일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을 확정한 이후 '복지로'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사진=복지로 사이트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강주희 인턴기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을 확정한 가운데 개인 소득인정액을 계산할 수 있는 복지포털 '복지로' 사이트의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정부는 30일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 가구 기준으로 가구당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1인 가구는 40만원, 2인 가구는 60만원, 3인 가구는 80만원, 4인 이상 가구는 100만원을 각각 받는다. 지원금은 지역상품권 또는 전자화폐로 지급된다.


이에 이날 오후 2시께부터 '복지로' 홈페이지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현재 사이트 메인에는 "서비스 접속 대기 중 입니다"라는 안내문이 게재됐다.


'복지로'에서는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제공하는 7000여 개의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모의계산 기능을 제공해 소득인정액(소득평가액과 재산을 소득으로 환산한 금액을 합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갖춰져 있다.


이번 접속 지연 상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을 확인하기 위해 '복지로'에 접속하려는 시민들이 몰리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강주희 인턴기자 kjh81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