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교육청, 30일 마이다스아이티와 AI 미래교육 협약

노컷뉴스 부산CBS 박창호 기자
원문보기

부산교육청, 30일 마이다스아이티와 AI 미래교육 협약

속보
서울 대설주의보...밤사이 최고 5cm, 미끄럼 유의
부산CBS 박창호 기자

㈜마이다스아이티와 AI기반 미래교육 업무협약 모습(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마이다스아이티와 AI기반 미래교육 업무협약 모습(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30일 오전 11시30분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마이다스아이티(대표이사 이형우)와 AI기술의 교육현장 도입 및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AI기반 미래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두기관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부산 학생들의 미래교육 역량 향상과 창의·융합 인재 양성, 부산지역 SW·AI분야 우수 학생들의 취업 및 지원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협약에 따라 부산시교육청은 ㈜마이다스아이티의 데이터 분석과 AI에 기반한 채용 플랫폼인 '인에어(in AIR)'를 전문직(장학사, 연구사) 임용시스템에 도입할 예정으로서, ㈜마이다스아이티의 AI기반 기술과 솔루션을 교육현장에 도입, 적용하기 위해 적극 협력한다.

㈜마이다스아이티는 2021년 개교 예정인 부산SW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의 첨단기술 교육 지원과 취업 역량 강화, 교원들의 SW·AI분야 전문성 향상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한다.

㈜마이다스아이티는 정부로부터 지난 2005년'백만불 수출의 탑', 2008년 '세계일류상품','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대상(대통령상)', '정보통신 발전 부문 통탑산업훈장(대통령 표창)'등을 수상했다.


또 이형우 ㈜마이다스아이티 대표이사는 현재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으로 중소기업청의 '존경받는 기업인'에 선정되었으며,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위원 등을 역임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 협약은 우리 교육청의 역점과제인 미래첨단기술에 기반한 창의·융합 교육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마이다스아이티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지역의 우수한 SW·AI 인재 육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