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긴급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靑 "취약계층 포함은 분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재난수당인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문제와 관련, 청와대 관계자가 "취약계층 포함은 분명하다"고 29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재난기본소득일지, 생계비 지원일지 여부도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면서도 "문재인 대통령이 2차 비상경제회의떄 언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급대상과 지급규모 등은 조만간 결정돼 공개될 전망이다. 이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신속한 결정을 말했기 떄문에 속도감있게 준비해야 하는 상황은 틀림없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청와대에서 열린 코로나19 관련 2차 비상경제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0.03.24. dahora83@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he300]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이날 오후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비공개 고위 당정청 협의를 갖고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문제를 논의한다. 문 대통령 주재로 이번주 열릴 제3차 비상경제회의에 앞선 협의다. 긴급재난지원금의 지원 범위와 규모, 방법 등에 대한 결론을 내릴 것으로 전해졌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달 27일 코로나19 국난극복위 회의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둘러싸고 많은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며 "국민들의 혼란이 없도록 다음주 3차 비상경제회의까지 당국에서 신속하고 과감한 결단을 내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평화 기자 peac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