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4 (금)

이슈 불붙는 OTT 시장

[실전재테크]'집콕족' 주목…넷플릭스 본다면 이 카드가 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독경제 신 소비문화로 떠올라

다양한 구독경제 특화카드 출시

신한 딥원스, 현대 디지털 러버

OTT 등 결제시 포인트 적립·할인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카드사들이 신 소비문화로 떠오르고 있는 구독경제 관련 다양한 신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렌털 서비스 등을 결제하면 할인과 적립 등을 제공하는 형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하는 경제활동이 늘어나면서 구독경제 시장과 관련된 혜택들을 주목할 만하다.


신한카드는 최근 구독경제 토털 서비스를 내세운 '딥원스 카드'를 선보였다.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지니뮤직, 밀리의 서재, 스타벅스 자동충전 등 정기결제 건에 대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별 최대 6000포인트, 월 최대 3건까지 적립해준다. 가전 렌털 서비스나 아파트 관리비 등 생활 월납과 관련해서도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겨냥해 OTT 등 디지털 서비스 혜택에 집중한 '디지털 러버'를 출시했다.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 등 주요 디지털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요금을 최대 1만원 할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쇼핑, 여행, 디지털 콘텐츠 등 유료 구독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가전제품 렌털 서비스나 공과금 자동 납부 시 혜택을 제공하는 'KB국민 이지링크 티타늄 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 실적이 50만원 이상이고 통신요금,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초중고교 납입금, 4대 사회보험료, 전기요금을 자동 납부하면 월 최대 1만원이 캐시백 된다. 통신요금의 경우 전월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이고 건당 3만원 이상 자동납부하면 월 1회 5000원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된다.


삼성카드와 우리카드도 구독경제에 특화된 상품을 출시했다. 삼성카드 숫자카드 V4는 3~6 카드 상품에 APT관리비, 통신비, 가스비, 전기요금, 렌탈료, 4대보험, 넷플릭스 월 구독료 등 자동 납부로 결제된 금액을 합산해 10만원 당 1000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우리카드 '카드의 정석 APT'는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시 최대 월 1만5000원까지 할인해줄 뿐 아니라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 정기권 30% 할인을 제공한다.


최근 하나카드는 중고차 구독 서비스인 트라이브와 제휴를 맺고 '트라이브 애니플러스 카드'를 선보였다. 트라이브에서 중고차 구독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하면 요금의 1.7%를 할인해준다. 예를 들어 월 70만원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면 연간 15만원 가량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세차·정기점검·차량수리서비스 등의 오토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