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사업'은 블록체인 기업의 창의적 서비스 모델에 대한 사전 검증(Proof of Concept : PoC)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9년 처음 시행해 11개 기업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에는 블록체인 전문기업들이 분야 제한 없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자유공모로 총 9개 내외를 선정하고 과제당 4.5억원 이내, 총 39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기준은 ▲사업목표 및 이해도 ▲사업수행 능력의 우수성 및 실현가능성 ▲기술검증의 구체성 및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일자리 확대 등이다.
NIPA는 선정된 기업에게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 기획, 시제품 설계 및 구현, 시범 시스템의 기술 구현 가능성 및 안정성,보안성 등에 대한 기술 검증 비용을 제공한다.
과기정통부 박윤규 정보통신정책관은 '초기 단계인 블록체인 시장에서 국내 전문기업이 빠르게 성장해 블록체인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PoC 지원사업은 다양한 블록체인 사례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블록체인 서비스를 사업화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NIPA는 세부 공모일정 및 사업신청서 양식 등 관련 자료를 NIPA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으며,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방지 차원에서 사업설명회를 온라인 영상 게시(3월 18일 NIPA홈페이지 게시 예정)로 대체할 계획이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