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이슈 한반도 덮친 미세먼지

미세먼지·대기질 정보 한눈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 홈페이지 통합 구축

서울 지역 미세먼지 농도와 대기질 정보를 사이트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와 미세먼지정보센터 홈페이지를 통합했다고 16일 밝혔다.

개편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http://cleanair.seoul.go.kr)는 서울시 대기질 측정정보와 측정소 위치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기반으로 메인 화면이 구성됐다.

서울시 평균값과 구별 측정값을 표기,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정보를 표출한다.

또한, 미세먼지정보센터 홈페이지와 통합돼 종합된 대기질 및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대기오염물질((초)미세먼지,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농도를 24시간 자동 측정해 실시간으로 공개한다.

아울러 태블릿, 스마트폰 기기에서도 PC버전과 같은 기능과 정보를 구현하는 반응형 웹서비스를 제공한다.

윤재삼 서울시 대기정책과장은 “최근 시민들이 생활 주변 미세먼지 농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서울시 전 지역에 설치하고 있는 미세먼지 간이측정망의 측정 정보도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라며 “시민들이 쉽고 빠르게 대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지숙 기자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