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이슈 NBA 미국 프로 농구

뉴올리언스-새크라멘토전 취소...NBA, 휴식기 들어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더니든) 김재호 특파원

12일(한국시간) 예정된 마지막 NBA 경기,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 새크라멘토 킹스의 경기가 취소됐다. NBA는 이제 기약없는 휴식에 들어갔다.

NBA는 이날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검사를 받았던 유타 재즈 센터 루디 고베어가 확진 판정이 나오자 즉시 리그 중단을 발표했다. 12일 치러지는 경기를 끝으로 리그를 중단한다.

이 발표가 진행됐을 당시 댈러스에서 덴버 너깃츠와 댈러스 매버릭스의 경기가 진행중이었고 새크라멘토에서 뉴올리언스와 새크라멘토의 경기가 이어질 예정이었다.

매일경제

12일(한국시간) 열릴 예정이었던 뉴올리언스와 새크라멘토의 경기가 취소됐다. NBA는 이제 기약없는 휴식에 들어갔다. 사진(美 새크라멘토)=ⓒAFPBBNews = News1


덴버와 댈러스의 경기는 예정대로 진행됐지만, 뉴올리언스와 새크라멘토의 경기는 취소됐다. 'ESPN'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경기 투입될 예정이었던 심판 코트니 커크랜드가 이틀전 유타 경기 심판으로 뛴것이 문제였다. 혹시나 있을지 모를 전염에 대비, 경기를 취소했다.

NBA는 기간을 정하지 않고 휴식에 들어갔다. 향후 상황을 보고 리그 재개일을 결정할 예정이다.

릭 칼라일 댈러스 감독이 현지 언론에 전한 내용에 따르면, 각 팀들은 경기는 없지만 훈련은 가능하다. 그러나 타지역에서 온 방문객은 접근이 제한된다.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