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도종환 의원 3선 도전…총선 청주 흥덕 출마 선언

연합뉴스 전창해
원문보기

민주당 도종환 의원 3선 도전…총선 청주 흥덕 출마 선언

속보
"카타르 미군기지 병력 철수 중"…美, 이란 공습 임박했나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더불어민주당 도종환(청주 흥덕) 국회의원이 3선 도전을 선언했다.

[촬영 전창해 기자]

[촬영 전창해 기자]



도 의원은 9일 민주당 충북도당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저 도종환이 흥덕의 자존심을 지키겠다"며 21대 총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도 의원은 앞서 지난 6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그는 "중앙정부에 충북과 청주의 현안을 설득하고 관철할 수 있는 힘 있는 여당 의원이 필요하다"며 "문재인 정부 초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지낸 제가 그 역할을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 오송에 세계 3대 바이오 클러스터와 K뷰티 화장품산업 클러스터 조성 ▲ 옥산에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유치 ▲ 복대 2동 도시재생사업 추진 ▲ 국회 운영 상시화 ▲ 국민입법발의제 도입 ▲ 국회의원 국민소환제 도입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도 의원은 또 지역구를 상당에서 흥덕으로 바꿔 현역 간 맞대결을 하게 된 미래통합당 정우택(4선) 의원에 대해 "어쩌다 자신의 지역구에서 공천받지 못했는지 이유를 알 수 없지만, 옆 지역구 정치 후배들의 출마 기회를 빼앗고 자신이 출마한다는 게 과연 품격 있는 선택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견제구를 날렸다.


도 의원은 이날 오후 6시께 흥덕구 복대동 공단육거리 인근에서 거리 인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jeonc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