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한라, 818억원대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공사 수주

조선비즈 허지윤 기자
원문보기

한라, 818억원대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공사 수주

속보
檢, '콜 몰아주기 의혹' 카카오모빌리티 대표 불구속 기소
한라는 디허브플러스와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공사 규모는 부가가치세 포함 약 818억원이다.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1-1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연면적 6만5012.73㎡에 지하3층 ~ 지상10층, 지식산업센터 625실, 상업시설 94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23개월로, 4월부터 분양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한라 제공

김포한강신도시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한라 제공



다수의 업무시설들이 모여 있는 김포 한강신도시 자족시설용지 내 중심부에 들어선다.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 복합환승센터를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와 인접해 있어 서울, 인천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인근에 구래지구 주거대단지가 있고 이마트, 호수공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자연공간이 있다.

한라는 서울(성수동, 가산동), 경기도(성남) 등 수도권 핵심지역에 다수의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한 바 있다. 지난해 케이원디에서 발주한 915억원 규모의 가산동 한라원앤원타워를 수주해 현재 공사를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풍부한 시공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익성이 우수한 수도권에 핵심입지에 추가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허지윤 기자(jjy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